본문 바로가기
박물관설립추진
박물관설립취지

박물관설립취지

대한컴퓨터박물관은 오프라인 박물관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엔 넥슨컴퓨터박물관이 2013년 7월에 개관하여 IT를 주도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체면을 그나마 지켜주게 되어 다행입니다. 그러나, 넥슨컴퓨터박물관의 경우 지리적으로 제한되어 있어 서울/수도권에 위치하였을 때 보다 박물관이 주는 혜택은 그만큼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박물관은 전시 사료의 수집, 보관, 연구, 전시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진행을 통해 관람객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국립박물관이나 자연사박물관과는 다르게 최근에 탄생한 컴퓨터에 대한 것이라 그 가치가 폄하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 되지만 인류역사에 있어서 근100여년의 변화가 가장 큰데, 이것은 컴퓨터의 탄생과 발전 에 기인된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30여년동안의 컴퓨터의 발전을 연구함으로써 앞으로 30년뒤에 어느정도로 컴퓨터가 발전되고 인류문명이 도약될 수 있을지를 예측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시회 개최

전시회 개최

저희 대한컴퓨터박물관은 이러한 사명감을 가지고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를 만나기위해 서울/수도권에 박물관을 설립하고자 합니다. 다만, 현재로서는 그에 대한 비용과 준비부족으로 우선, 올해부터 찾아가는 컴퓨터박물관이라는 주제로 전시회 형식을 빌어 여러분을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전시회의 규모와 상관없이 대한컴퓨터박물관은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관람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